VALLERY TRAVEL

석교리계곡

속초시내권과 가장 가까운 물놀이 계곡으로 손꼽히는 석교리계곡. 56st 바로 앞에 위치한 석교리계곡은 비교적 편하고 빠르게 계곡으로 이동할 수 있는 입지 조건으로 가족단위 물놀이 계곡으로 인기입니다.

석교리계곡 오가는 길에 대포항, 물치항, 설악항, 낙산사와 낙산해변 등 설악권 대표 여행지가 있어 동해바다 설악산을 연계한 여행지로 다녀보시기 좋습니다.

CULTURAL ASSETS TRAVEL

진전사지

56st 에서 3km 가량 둔전저수지방향으로 오르면, 진전사지 입니다.
진전사는 우리나라에서 선종을 들여온 도의선사가 창건한 절이자 「삼국유사」를 지은 일연스님이 14세 때 출가한 절로 이름나 있습니다. 도의선사는 당나라에서 마조도일의 선법을 이어받은 서당지장에게 공부하고 귀국하여 당시 교종불교가 절대적이었던 신라 불교에 선종을 소개했습니다. ‘중국에 달마가 있었다면 신라에는 도의가 있었다’고 평가를 받는 분으로 도의선사의 법맥은 염거화상과 보조선사로 이어져 한국불교의 주류를 형성하게 됩니다. 진전사터는 이처럼 신라불교가 교종에서 선종으로 교체되는 시기에 그 싹을 틔운 곳으로서 중요한 의미를 지니며, 현재 남아있는 삼층석탑(국보 제 122호)과 부도(보물제439호)는 이에 걸맞는 위상과 상징을 잘 나타내고 있습니다.

진전사는 이외에도 가고 오는 길이 아름다워 순례객들의 발길을 끕니다. 특히 양양읍내로 내려오는 길에 오르면 계곡에서 흐르는 맑은 물과 멀리 보이는 동해바다의 수평선이 감동적으로다가옵니다.

DELICIOUS FOOD TRAVEL

영광정막국수

56st 에서 슬슬 걸어나가 시원한 동치미 막국수 한그릇 드셔보는 것도 좋습니다.
펜션이 있는 석교리 동네에서 3대째 막국수 만들어 선보이는 집인데요. 개운한 동치미국물이 해장으로도 딱입니다. 촌두부 한모에 막걸리 곁들여도 좋구요.

BEACH TRAVEL

낙산해변 / 낙산사

강원도 양양군에 위치한 낙산사는 설악권의 대표적인 명승지로도 이름이 높습니다. 해안쪽으로 길게 뻗은 산 중턱에 위치하고 있는 낙산사에서는 망망대해 동해, 해안절벽, 끝없이 이어진 낙산일대의 백사장이 연출하는 최고의 풍광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낙산해변은 관동8경 중에서도 절경으로 손꼽히는 낙산사가 함께 있어 더욱 유명. 울창한 송림을 뒤로 폭 150m, 길이 4km정도의 백사장이 뻗어있습니다. 여름이면 각종 해변 이벤트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지고 있어 피서객들을 즐겁게 해 주고 있습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매년 1월 1일 양양군에서 이 곳에서 전국규모의 해맞이 축제를 벌이고 있는데, 일출을 보려는 사람들이 더 장관을 이루는 곳이기도 합니다.

BEACH TRAVEL

물치해변 / 물치항

물치항은 속초시내권과 설악산을 오가며 들려보기 좋은 바다여행지입니다.
물치항에은 어민들이 잡아 올린 활어를 즉석에서 회를 떠서 파는 활어회센터가 있어, 회도 맛보고 바다 구경도 함께 하기 좋습니다.

항구 바로 옆 물치해변은 7번 국도변이라 바로 주차를 하고 여름 물놀이를 즐기거나 일출 및 사계절 편하게 바다여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SEORAKSAN MOUNTAIN TRAVEL

오색약수 & 주전골

설악권에서는 오래전부터 철분이 많아 가장 유명한 약수터가 오색약수터입니다. 오색약수를 마시려면 성수기가 아니어도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할 정도로 인기가 높습니다. 오색약수의 맛은 톡쏘며 짜릿합니다. 특히 위장병, 빈혈증, 신경통에 좋다고 한다. 이 물로 밥을 지어 놓으면 밥이 파르스름하고 윤기가 흐흡니다. 오색약수로 지은 돌솥밥은 이미 설악권 관광지의 대표적인 먹거리로 자리잡았습니다.

오색약수에서 이어지는 주전골 등산코스는 전문 등산 장비 없이 비교적 수월하게 산행을 즐겨 보기 좋은 코스입니다. 계곡과 바위가 산행하는 재미를 더하는 주전골코스.

SEORAKSAN MOUNTAIN TRAVEL

신흥사 / 명상의숲

설악산 소공원에서는 신흥사와 명상의숲이 이어져 함께 둘러보기 괜찮습니다.
명상의 숲은 외설악 주요 코스인 비선대와 금강굴, 흔들바위와 울산바위, 비룡폭포 등의 코스 출발지인 설악산소공원 내에 있습니다. 명사의 숲에는 숲길따라 명상의 공간, 사색의 공간, 울산바위 전망하는 곳이 있으며, 중간 중간 맨말로 느끼는 숲, 행복명상법 등에 대한 안내문과 앉아서 사색을 즐길 수 있는 나무그루터기 의자 등이 있어 몸과 마음을 쉬어가기 좋은 곳입니다.

설악산을 찾는 사람들이 가장 손쉽게 찾아갈수 있는 사찰이 바로 소공원에 위치한 신흥사입니다. 사찰 입구에 들어서면 일주문 앞에 이르게 되는데 화려한 단청의 아름다움에 넋을 잃게 됩니다. 동양최대의 청동좌불인 통일대불을 지나 오른쪽 길로 들어서면 속세에 찌든 마음을 씻으라는 나무다리, 세심교(洗心橋)를 비롯하여, 신흥사에는 명부전의 신흥사 경판, 삼성각, 청동시루, 신흥사 부도군 등의 불교문화재들이 있습니다.

SEORAKSAN MOUNTAIN TRAVEL

권금성 / 케이블카

설악산 소공원에서 출발하는 케이블카를 타고 오르면, 신흥사를 비롯 설악산 줄기를 따라 흐르는 쌍천과 동해바다까지 한 눈에 굽어볼 수 있습니다. 특히 정상에 오르면 외설악의 비경이 병풍처럼 펼쳐져 설악산 최고의 풍경 감상포인트라 하겠습니다.

SEORAKSAN MOUNTAIN TRAVEL

비선대 / 금강굴

비선대는 왕복 2시간 가량 소요되며, 설악산 소공원에서 출발 계곡과 숲을 동시에 느끼며 가볍게 산행하기 좋은 코스입니다. 연인과 가족과 함께 거닐어 보기 좋습니다.

비선대에서 1시간 가량 더 오르면 금강굴입니다. 거대한 바위 산 아래 금강굴은 신비하기까지 합니다. 비선대계곡을 굽어보는 아찔함과 아름다운 외설악풍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